캐나다 라이프/잡다한 이야기

No Name? No Brand? 누가 먼저지?

DaileeSarah 데일리세라 2022. 8. 18. 10:37

안녕하세요 세라입니다 :)
No Brand 한국에서 아주 유명하죠?!
품질도 괜찮고 가격도 착하구요~

이곳 캐나다에는 No Name이 있습니다!!
색깔도 노란색에 이름도 비슷하고~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구요!
도대체 둘이 뭐야~?!


No Name은 이렇게 생겼어요! ㅎㅎ 비슷하죠?!
처음 캐나다에 왔을 때는 어?! 이거 노브랜드랑 똑같네 ㅋㅋ 웃으며 넘어갔는데, 언제부턴가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누가 먼저지? 혹시 누가 따라한 건가? 따라 했다기엔 너무 똑같은데? 하며 호기심 발동!!
그래서 찾아보았어요~

No Name의 시작은 1978년 3월 21일! Loblaw라는 회사에서 런칭했어요~
처음엔 16개 아이템으로 시작했으나, 점차 늘어나면서 지금까지 커지게 되었죠!!
지금은 PC 마크가 달려있는 NoFrills, Superstore, Wholesale Club 등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제품도 어마어마하게 늘어나서 어느 코너를 가도 No Name을 볼 수 있답니다 :)

No Brand의 역사도 찾아봤어요!
2015년 4월에 시작했지만, 2016년 No Name을 표절했다는 논란이 있었다고 해요!!
논란이 있던 건 저도 처음 알았네요~
하긴 저도 처음 봤을 때부터 똑같다는 반응이었으니까요!
표절 논란에 대해 이마트는 어떻게 대응했을까요?!
No Name을 벤치마킹한 것뿐! 해당 업체와 제휴를 맺은 건 아니다라는 입장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흠.. 어느 범위까지가 표절이고 벤치마킹인지 참 어렵습니다만 ㅎㅎ 저는 변호사가 아니니~
소비자 입장에서 그냥 모르고 봤을 때는 둘 중 하나가 따라 했거나 같은 회사인가?!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No Name 진짜 없는 게 없어요 ㅋㅋ
이 와중에 감자칩 안 짜고 맛있다고 알려드립니다!!

이 외에도 많은 제품들이 있는데 다 보여드리려면 한 달은 더 걸릴 것 같아요ㅋㅋㅋ

추가로 리쿼샵에 가면 No Name 맥주도 볼 수 있답니다!!
맛은 쏘쏘~ 가격은 저렴~

이상 알아두면 언젠간 쓸모 있는 지식이었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