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라이프/유용한 정보

캐나다에서 한국 번호 개통한 후기(Feat. 분노의 본인인증...)

DaileeSarah 데일리세라 2022. 8. 28. 03:58

안녕하세요 세라입니다 :) !!
외국에 살면서 가장 불편한 것은 무엇일까요!??!
음식? 문화? 언어?
땡!!! 정답은 바로
한국의 본. 인. 인. 증!!!!!!!!!!!!!!!!!!!!!!!!!!!!!!!
저의 국적은 여전히 한국이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 일들이 은근히 많습니다ㅠㅠ

한국 살 때도 공인인증서 때문에 빡친!!!! 일이
한두 번이 아니에요ㅜㅜㅜㅜ
몇 년 전 공인인증서가 없어진다고 했을 때
아 이제 좀 편해지겠구나~ 했더니
공동 인증서? 범용 인증서? 장난해...?
솔직히 외국 사는 입장에서는 그거나 그거나..!!

뭐만 하려고 하면
핸드폰 본인 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핸드폰 개통하려고 하면
공동 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하고,
공동인증서 만들려고 하면
핸드폰 본인 인증하라고 하고....
뫼비우스의 띠인가요!!!!!
그냥 이메일 인증하면 안 되겠니????

참고 참다 한국 가서 해결하고 오려고 하니
코로나가 시작되었어요 ㅠㅠ
하아…………
작년에 부모님이 도움으로 아이핀을 만들어서
나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아이핀을 연장하라고 메일이 왔네요?!
그래서 들어갔더니 ㅋㅋㅋㅋㅋㅋ
그놈의 망할 본인인증을 하래요...??

처음 해외 나올 때 공인인증서가 있었지만...
쓸 일이 없다 보니
결국 휴면계좌로 넘어가고!
공인인증서도 만료되고!
그때 계속 연장해놨어야 했어요... ㅠㅠ!!!
참... 지난 날의 저를 반성하게 됩니다...
영사관에서 공동 인증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한 분들은 다녀오세요!!!
저도 조만간 다녀올 거예요..!!!!!

우선은 번호 개통 먼저 알아봤어요!
처음에는 우체국에 전화해
알뜰폰 대리 신청을 물어봤습니다!
인감도장과 인감 증명서를 가져오래요..
그런 게 있을 리가..ㅜㅜ
없다고 하니 그럼 불가능하대요ㅋㅋ 패스..!!
부모님이 통신사 알뜰폰으로 직접 전화해보셨어요!
온라인으로 가입해야 하는데
그럼 어차피 본인 인증을 해야 해서 패스..!!
결국 다 안된대요...ㅠㅠ
본인이 본인 인증을 하는건데!
왜 이렇게 어려운 걸까요 ㅠㅠ
진짜 여러 나라 살아봤지만..
한국처럼 힘들게 인증하는 곳이 없어요....!!

큰 실망감을 뒤로하고 다시 폭풍 검색!!
해외 거주자 개통을 도와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여러 군데 있었는데
가장 보기 편한 곳으로 선택했어요~
한국에서 직접 개통하는 것보다 가격이 좀 있지만,
이 정도는 뭐~~~~
깊은 빡침을 가라앉히는 게 더 중요했어요 ㅋㅋ

kmobilesign이라는 곳이에요!
※ 100% 제돈제산입니다.
본인 인증으로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ㅠ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포스팅이에요!!


가입 신청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시는 요금제를 고르신 후
필요한 서류와 함께 접수하시면 돼요~
준비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가입 신청서
-> 다운로드한 후 프린트해서 작성, 꼭 프린트해서 자필 작성해야 함
2. 신분증 사진
-> 뒤에 A4용지 놓고 깔끔하게 촬영
3. 본인 셀카
-> 신분증 및 성명+촬영일 기재 후 함께 촬영
4. 납부자 신분증
-> 납부자가 본인이 아닐 경우 필요함

서류들을 챙겨 접수한 후,
카톡으로 연락을 남겨야 해요!
답변도 빠름~ 캐나다 시간이라 밤이에요 :)

처음에 대리 납부자 신분증 올리는 걸 몰랐어서
추가로 올려야 했어요~
한국 신용카드도 없고 계좌도 전부 휴면계좌라,
부모님께 부탁했답니다 ㅠㅠ

중간에 부모님 신분증을 받느라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한 시간도 안 돼서 개통 완료 ㅎㅎ
바로 송장번호까지 만들어서 사진 보내주셨어요!
국내 배송비+가입비+유심비+대행 수수료
= 총 48,400원!

택배는 국내는 물론이고,
일부 지역 제외한 해외도 가능해요!
국내 배송비는 4,000원!
해외는 지역마다 다르지만
DHL로 3-4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1~2일 내로 도착하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인증번호만 받으면 되고,
한국 집에 공기계도 있다고 하니!
제 전용으로 쓰면 될 것 같아서
국내 택배로 신청했어요 :)

한국 시간 기준!
접수 바로 다음 날 유심칩을 받았어요 :)
빠름~ 빠름~ 빠름~

유심 도착하면 연락 달라고 하시고,
끝까지 신경 써주셔서 좋았어요!!

요금제는
SKT 알뜰폰 프리티 심플 200분 1GB!
월 4,400원이구요!
6개월 유지 조건이에요~

728x90

오랜만에 보는 갤럭시 ㅋㅋ!!
개통도 잘 됐고 인증 문자도 잘 옵니다 :)
이 날 한국에 전화해서
인증번호 여러 개 파바박 받은 것 같아요 ㅋㅋ
원래 카카오 에드핏도 할 생각 없었는데
인증번호 받는 김에 가입해서 시작했어요~

다음은 공동 인증서 차례일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